광장건축사사무소 대표이자 ‘땅콩집’의 창시자인 이현욱 건축가 설계로 지어진 주택입니다.
단지 처럼 옆의 집과 같은 테마로 설계된 외관과 정원 곳곳에 있는 4개의 데크 공간, 그리고 거대한 다락층 거실이 특징입니다.
실속을 중시하는 건축가 답게 버리는 공간 없이 전체가 짜임새 있고 규모에 비해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 드레스 룸 및 계단 및 창고 공간 등 수납할 공간이 고려가 되어 있습니다.
단지가 형성되어 있는 곳으로 외롭지 않은 전원주택 생활이 가능합니다.
리얼 징크와 스타코, 원목 루바로 마감된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한쪽 벽 전체가 리얼 징크로 덮여져 모던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이는 이현욱 건축가의 디자인 언어로 그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용인 동백지구의 땅콩집의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보입니다.
또한 뒤에는 숲이 있어 프라이버시가 보호 되면서도 집 내부에서의 뷰가 좋아 펜션같은 느낌을 줍니다.
현관에 들어서면 길쭉한 창이 외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아래 두가지 기능을 합니다.
1층은 거실과 다이닝 및 주방 공간이 길게 연결되어 더 넓은 공간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2층은 복도를 끼고 양 끝에 방이 있고 마스터룸에는 드레스룸과 외부 발코니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발코니는 유리 난간이 있어 더 개방감을 주고, 발코니 지붕이 있어 비를 맞지 않게 도와줍니다.
다락층은 전체 건축 면적의 2/3가량을 사용하는 큰 거실 공간이 있어 이를 홈시어터 공간 또는 별도의 취미 공간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거실 공간에는 천창이 있어 거실 공간을 밝혀주고 밤에는 누워서 별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됩니다.
다락층에도 사용성이 좋고 숲 뷰의 방이 존재합니다.
또한 계단실은 층고가 높게 되어 있어 입체적인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1층 2층에 각각 화장실이 있으며 1층에는 건식 화장실에 원목으로 마감재와 나무 뷰가 있어 힐링이 되는 화장실입니다.
2층 화장실에는 샤워 부스 및 해바라기 샤워기가 추가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체 인테리어 색감은 흰색과 원목의 느낌 위주로 색상이 선택되어 눈이 편하고 힐링이 되는 인테리어 입니다.
특히 다락층의 전체 천정이 원목 루바로 되어 있어 펜션에 놀러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주방 타일, 화장실 타일 또한 색감이 절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나타냅니다.
외부 데크가 거실 앞 데크, 뒷 정원 데크, 다이닝 데크, 현관 옆 데크로 4군데나 있습니다.
이는 외부 공간에 파라솔과 의자를 놓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특히 뒷 정원 데크 공간은 숲과 연결되어 있고 내부에서는 주방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면 멋진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또 다이닝 데크의 경우 주방 연결된 다이닝 공간과 이어져 있어 평상 또는 식탁을 외부에 놓고
바베큐나 야외 피크닉과 같은 식사를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거실 앞 데크는 벤치를 놓으면 더욱 운치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해당 건물은 아래의 분들에게 추천할 만 합니다.
지어진지 3년 정도 된 주택이므로 크게 손볼 곳은 없어보이나,
인테리어 및 조명의 기타 자재를 바꾸어서 입주를 하고 싶은 경우에도
입주자가 비용을 부담하여 변경 가능합니다.
가구 배치 및 인테리어 상담 문의는 010-4032-8816 밈스페이스로 연락 하면 도움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