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1월 4일
- 집짓기 칼럼
집짓기칼럼– 공짜로 집 짓는 방법?
‘도로 위에 집을 짓는다?’
<서울시가 도로 위에 인공대지를 만들어 아파트를 짓는다는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433222&memberNo=34429994
서울시가 북부간선도로 위 인공 대지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유는 인공 대지 위에 1000세대가 살 수 있는 공공주택을 짓기 위함입니다.
또한 종로구와 용산구 기존의 빌딩을 개조해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특화된 임대주택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도로 위에 집을 짓고 오래된 빌딩을 재건축하는 이유는 바로 땅의 가치 때문입니다.
서울의 땅은 한정되어 있으나 서울에서 주거하고 싶은 사람들의 수요는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땅에 집을 짓고 싶지만 집과 건물을 지을 땅이 없어 도로 위에 집을 짓습니다.
대지 위에 집을 짓는 것보다 주거 만족도가 높지 않지만 좋은 입지의 생활을 위해 감수하는 것입니다.
<서울 송파, 강동 등 집값이 떨어지고 있는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412843&memberNo=7322715
건물은 시간이 지나고 오래되면서 효용가치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오래 된 집의 기능도 저하되고 미적인 요소도 떨어져 가치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아파트 경우에는 공급이 많아짐에 따라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폭이 큽니다.
불가 몇 달 전에만 봐도 서울의 집값이 미친 듯이 오르다가 다시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땅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갑니다.
땅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효용가치는 똑같습니다.
인플레이션(물가)가 올라가 땅값이 오르게 됩니다.
안정적인 부동산을 갖고 싶다면 땅을 사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아무 땅이나 부동산 가치가 있지 않기 때문에 부동산 전문가의 컨설팅은 필수입니다.
밈스페이스는 성공적인 부동산가치를 얻을 수 있게 땅의 입지와 상권분석을 해줍니다.
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땅의 위치와 지형에 맞는 집짓기를 하는 것입니다.
집짓기 컨설팅으로 예산비용과 목적에 맞는 집을 지어 부동산 가치를 높여줍니다.
<집짓기 컨설팅으로 가능한 집의 형태>
- 가족들과 주거할 수 있는 집짓기
- 업무와 주거를 같이 하는 집짓기
- 임대를 줄 수 있는 집짓기
- 주거와 임대를 같이 하는 집짓기
- 부모님과 같이 살 수 있는 집짓기
- 작은 땅의 협소주택 집짓기
- 오래된 단독주택 리모델링
아무런 기획이 없는 땅과 집은 소유하고 있어도 가치가 낮습니다.
목적에 맞는 땅 선정과 집짓기로 부동산 가치는 물론 삶의 가치까지 높여줍니다.
<우리 가족을 위한 최적의 입지 선정 방법 편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lawlswn0108/221394474975
땅의 지형과 방향 그리고 가족들의 성향을 고려해 집짓기 컨설팅을 합니다.
가족의 프라이버시를 지키면서 공간 활용을 극대화 시킬 수 있게 기획합니다.
집짓기 컨설팅으로 집에 어울리는 건축자재와 구조를 기획해 줍니다.
기능성과 심미성이 조화를 이루는 집짓기 컨설팅으로 고급주택을 짓게 해줍니다.
<하남 단독주택 집짓기 컨설팅을 통한 인테리어 기획 편>
https://blog.naver.com/rlawlswn0108/221419856910
집짓기 컨설팅으로 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외부, 내부의 컨셉을 기획합니다.
건축 자재와 인테리어 자재를 컨셉에 맞게 선정해 삶의 가치와 부동산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건축주는 땅에 대한 가치만 얻는 것이 아니라 기획된 집을 통해 높은 가치를 얻게 됩니다.
밈스페이스에서 기획한 운동장공유형 주택은 단지 내 입주민들과 마당을 공유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전원주택 4~5가구의 입주민들이 마당을 공동으로 사용하면서 아이들은 운동장 만한 마당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땅에 대한 소유권을 개별등기로 가지되 울타리를 치지 않고 함께 공유하는 컨셉으로 희소성 높은집지기 컨설팅을 합니다.
아파트에서 얻지 못하는 넓은 마당에서 뛰어 놀고 생활하면서 사회성과 자존감을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땅을 이용할 수 있어야 가치를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텃밭은 과일과 채소를 제공해주고 나무와 꽃은 싱그러운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땅에 집을 짓고 생활하면서 그 사이 땅값은 오릅니다.
그 사이에 오른 시세를 따지면 집짓기를 공짜로 한 것과 다름없습니다.
땅 값이 오른 만큼 건물의 잔존가치가 떨어진다고 해도 내가 살면서 얻어갔던 부분과 시세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땅의 더 많은 이득을 얻기 위해 제대로 된 분석이 필요합니다.
<집을 공짜로 짓는 방법>
- 도심에 가까운 땅을 선정한다.
- 효용가치가 높은 땅을 선정한다.
땅을 제대로 선정하고 이용하기 위해서는 집짓기 컨설팅이 필수입니다.
집짓기 컨설팅으로 건축주의 예산비용과 가족의 상황을 고려해 땅을 선정해 줍니다.
건축 관련 부족한 예산비용을 임대세대의 보증금에서 융통할 수 있게 임대세대를 기획하는 집짓기 컨설팅을 합니다.
건축주는 적은 비용으로 넓은 땅과 컨셉 있는 주택을 소유할 수 있게 집짓기 컨설팅을 기획해 줍니다.
완성도 높은 주택을 짓기 위해 집 짓기 컨설팅을 기획하는 밈스페이스입니다.
밈스페이스는 컨셉 있는 주택에서 고객이 살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집을 건축해 줍니다.